홍보자료실

언론 자료 게시판 - “창원형 강소기업 함께 큽시다”


“창원형 강소기업 함께 큽시다”

게시물조회
작성자 삼영엠아이텍 작성일 2024.06.11 조회수 174

창원시, 중소기업 13곳 선정
지원금 통해 기술 개발 견인


창원시는 10일 시청 시민홀에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 13개 사를 선정해 ‘2024년 창원형 강소기업 지정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전에는 접견실에서 창원강소기업협의회와 강소기업 발전 방향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시는 중소기업을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5년 10개 사를 창원형 강소기업으로 선정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08개 사를 선정하여 올해 10년째를 맞았다.

창원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강소기업 발굴 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을 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200개의 강소기업을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창원형 강소기업에는 ㈜삼영엠아이텍, 아몽솔루션㈜, ISL계기(유), ㈜에이치에스코프레이션, 우창기계㈜, ㈜이노텍, ㈜이레이, 이앤이㈜, 제이에스이엔지㈜, 태창기계, 파트너스랩㈜, ㈜플렛디스, ㈜한국오픈솔루션 13개사가 선정됐다.

기업당 최대 3500만 원의 지원금을 차등 지원을 받아, R&D형 기술지원과 핵심 기술개발 종합지원, 전담 매니저 제도를 통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업 중점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창원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육성사업의 추진 결과 전년 대비 매출 13%, 고용 5%가 증가했고 기업의 기술 수준 향상에 이바지해 사업에 대한 참여 기업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까지 경남스타기업 18개 사, 글로벌 강소기업 8개 사, 소부장 강소기업 3개 사, 월드클래스300 2개 사, 경남 선도기업 2개 사, k-스마트 등대공장 1개 사, 글로벌 강소기업 1000+ 7개 사, 전국 중소기업 대상 글로벌 전문기업 41개 사가 지정된 바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국내·외 산업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중소기업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작지만 강한 창원형 강소기업이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을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창원산업진흥원, 창원강소기업협의회와 협업해 창원형 강소기업이 모두 글로벌 강소기업이 될 때까지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창원시가 10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4년 창원형 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원시

 



창원시가 10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4년 창원형 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원시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http://www.gnnews.co.kr) 


첨부파일
이전게시물 경남대 산학협력단, ㈜삼영엠아이텍과 협약 맺어
다음게시물 [경남人] 품질 완성하는 산업계 의술…‘비파괴검사 1인자’ 김대권 씨
목록
spacer image